학부소개

학부소개

연혁

  • 2010
    • 08.31
      • 기계자동차공학부 주관 :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연계협력사업(NewIT부품과 부품산업용 금형및열처리기술지원사업단) 선정-공주대 산학협력단 소속
  • 2009
    • 08.01
      • 기계자동차공학부 주관 : 지식경제부 지정 "자동차 의장 및 편의부품 지역혁신센터" 사업선정(사업기간: 2009. 8. 1 ~ 2019. 6. 30, 9년 11개월) - 공주대 산학협력단 소속
  • 2008
    • 09.01
      •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시험 인증시험장으로 지정
    • 03.02
      •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"자동차부품소재 기업주문형 인력양성사업"선정 (25억여원)
    • 03.02
      • 기계자동차공학부 주관 :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"자동차부품소재 기업주문형 인력양성사업"선정 (25억여원) - 공주대 산학협력단 소속
  • 2007
    • 12.01
      • 공주대학교 학과평가 최우수 학부로 선정
  • 2006
    • 10.01
      • 한국공학교육인증 심사
    • 03.01
      • 2단계 BK21 사업
  • 2005
    • 07.01
      • 한국공학교육인증 신청
    • 07.01
      • 기계자동차공학부 주관 : 산업자원부 지원 「충남지역 혁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자동차 전장부 품 내구성 향성시스템 구축사업」 선정 및 지원 - 공주대 산학협력단 소속
    • 03.01
      • 공주대 - 천안공대통합 및 기계자동차공학부 출범(5개전공: 기계공학, 기계설계공학, 금형설계공학, 반도체기계공학, 자동차공학) - (입학정원 204명)
  • 2004
    • 11.20
      • 통합
    • 08.01
      • 기계자동차공학부 주관 : NURI사업 충남자동차부품인력양성사업의 중심대학으로 선정 및 지원 (5년간 매년 57억여원)-공주대 산학협력단 소속
  • 2003
    • 03.01
      • 학과명칭변경(벤처금형설계과-->금형설계과, 디지털용접과-->플랜트설계과)
  • 2001
    • 03.01
      • 학과명칭변경(금형설계과-->벤처금형설계과, 용접기술과-->디지털용접과)
    • 02.01
      • 기계공학과 7회 졸업자 배출
  • 1999
    • 03.01
      • 세부전공 기계공학, 기계설계, 자동차 공학 변경
  • 1998
    • 03.01
      • 세부전공 정밀기계, 기계설계, 자동차 공학 신설
  • 1997
    • 11.06
      • 기계공학과 학부과정 40명 증원 및 기계공학부로 개편
  • 1996
    • 11.01
      • 기계공학과 학부과정 20명 증원(입학정원 60명)
    • 10.01
      • 기계공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신설 (입학정원 10명)
  • 1995
    • 08.01
      • 신축 공학관 (신공대)으로 이전
  • 1993
    • 09.16
      • 학과증설 - 자동차과(입학정원 80명)
  • 1991
    • 03.02
      • 기계공학과 제 1회 학사과정 학생입학
  • 1990
    • 10.16
      • 기계공학과 학부 과정 신설(입학정원 40명)
  • 1987
    • 10.19
      • 학과증설 - 용접기술과(현재 플랜트설계과), (입학정원 80명)
  • 1984
    • 11.12
      • 학과증설 및 입학정원 감축 - 금형설계과 (입학정원 92명), 기계과학정원80명감축(입학정원160명 -> 80명)
  • 1981
    • 03.01
      • 기계과 입학정원 80명증원(입학정원 160명)
  • 1977
    • 03.01
      • 기계과 입학정원40명증원(입학정원 80명)
  • 1973
    • 03.07
      • 천안공업전문학교 설립(기계공학과개설 입학정원 40명)